서비스 경험 디자인

서비스 경험 디자인

나, 스티브 잡스를 만나다

지은이김진우
발행일2017년 3월 8일
ISBN9788970598826
사   양소프트커버
160x230 · 396쪽
가   격25,000원

소개

경험 디자인 방법으로 파헤친 서비스의 시작과 끝

서비스를 기획하고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국내 HCI 전문가 김진우가 알려주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 방법

좋은 서비스란 진정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A부터 Z까지

진정한 경험을 디자인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사람에 대한 따뜻한 배려·감수성·호기심·협동의 기술

차례

  1. 1장 서비스와 경험 디자인

  2. 2장 서비스 경험 디자이너

  3. 3장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4. 4장 관찰하기

  5. 5장 듣기

  6. 6장 발견 단계 결과를 종합하기7장 발상과 콘셉트 브리프

  7. 7장 발상과 콘셉트 브리프

  8. 8장 새로운 서비스 윤곽 잡기

  9. 9장 새로운 서비스를 구체화하기

  10. 10장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11. 11장 서비스 브랜딩

  12. 12장 서비스 출시와 운영

  13. 13장 미래를 향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지은이 소개

김진우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연세대학교 HCI Lab 주임교수.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프로그램 개발자로 첫 직장 생활을 시작했지만, 프로그램 개발에 자질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뒤 UCLA MBA에 들어갔다. 졸업한 뒤에 컨설팅 회사 KPMG에서 시스템 컨설턴트로 일하다 사람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일이 하고 싶어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다시 카네기멜론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에 진학해 HCI로 박사 논문을 썼다. 1994년부터 지금까지 연세대학교에서 후학을 가르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기술 자문을 했고,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이사회 의장을 하였으며, SBS 계열사 콘텐트허브(Content Hub)의 이사이기도 하다. 말년에 일복이 터져 2년 동안 한국HCI학회 학회장을 맡았다. 회장직은 체질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실감했으나 어쩌다 보니 2015년 ACM SIGCHI 학회장을 맡게 되었다. 그 인연으로 지금까지 ACM SIGCHI의 운영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다. 2016년 12월에는 (주) Haii를 설립하고 CEO에 취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Haii는 우리 삶의 동반자를 복원해주는 새로운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더는 외로워서 죽는 사람이 없기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