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시장에서 디자인은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이제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이는 거의 없다. 하지만 수많은 기업이나 단체가 여전히 디자인에 접근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지 못한다. 기업이나 단체의 다른 기능과 마찬가지로 디자인에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디자인 경영이야말로 이 방법을 순조롭게 배우고 실천하기 위한 해답이다. 이 책 [디자인 경영 핸드북]은 기업에서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기 위한 지침을 제시해 의사 결정에 따르는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저술한 제니아 빌라다스는 오랫동안 디자인 경영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통해 유용한 개념과 방법론을 제안한다.
1. 디자인? 어떤 디자인?
2. 전략적 기능으로서의 디자인
3. 기업의 디자인 정책
4. 디자인 관리
5. 기업에서 디자인 조직화
6. 디자인에 필요한 자원
7. 디자인 브리프
8. 디자인 프로젝트
9. 디자인 평가
10. 미래를 위한 준비, 디자인 사고
제니아 빌라다스 Xenia Viladas
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영국 웨스트민스터대학교에서 디자인 경영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바르셀로나디자인센터와 스페인디자인혁신에이전시 등 스페인의 대표적인 디자인 기관에서 경력을 쌓았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제니아빌라다스디자인경영컨설팅사무소를 설립하고 기업, 디자이너, 공공 기관에 디자인 전반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2000년부터 디자인경영연구소 자문 위원을 지내면서 디자인 경영을 주제로 강연 및 저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스페인 국내는 물론 국제 디자인 행사에 심사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서비스 디자인하라(Design at Your Service)] 등이 있다.